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미라클모닝

아이와 함께하는 미라클모닝 하는 법

by 아이니모 2022. 7.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침 기상에 대한 것 중 갓난아기나 아이가 있는 경우에 대한 나만의 시간을 갖은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성인의 아침 루틴과 많이 달라집니다. 그동안 잘 지켜온 나의 아침 루틴이 아이가 생기면서 무너지는 경험을 하게 되는데요, 그건 아이의  생활습관에 맞추기 때문인데요, 그럼 나와 아이와 함께 하는 아침 루틴도  방법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와 엄마
아이와 소중한 시간

 

보통 건강한 성인의 수면 시간은 보통  6~8시간입니다. 이 정도의 수면 시간을 채워야 그날의 컨디션을 잘 지킬 수 있죠. 그리고 아침 루틴은 엄마의  스트레스를  잘 관리해  줍니다. 아이와의  소중한 시간을 더 즐겁게 보내기 위한 방법입니다. 

 

 

1. 변함없이 나의 아침 루틴을 이어가겠다는 마음가짐을 갖는다.

 

아이가 태어나면 아이의 불규칙한 수면시간으로 짧으면 몇 개월 길면 몇 년을 나의 아침 루틴을 지키기가 어렵습니다.

아이의 생활 리듬에 맞추다 보면 새벽 기상과 아침 루틴이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게 되죠.  '오분만 더 자고 싶어 너무 피곤해'라는 생각이 저절로 듭니다. 그럼 다시  불규칙한 아침과 생활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러니 소중한 나만의 아침 루틴을 꼭 지키겠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2. 아이들보다 먼저 일어난다.

 

 일어나서 자신만의 시간을 갖은 의미는 나의 행복을 누리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아이가 일어나지 않는 아침시간은   아침 운동, 명상, 따뜻한 차 한잔, 취미 생활, 업무일 등을 할 수 있는 유일한 시간입니다.   이런 시간을 즐기는 엄마는 역시 아이를  스트레스 없이 수월하게 다룰 수 있는 여우가 생깁니다. 육아가 힘들지 않게 하는 방법입니다.

 

3. 아이가 잘 때 같이 자기.

 

 영아가 있는 가정이라면  엄마는 젖을 물리거나 기저귀를 가는 등  질 좋은 수면을 하지 못합니다. 그러니 낮에 아이가 잘 때  꼭 같이 자야 합니다.

 낮에 수면 시간을 최소 20분~ 두 시간 정도는  확보해야  됩니다. 엄마의 컨디션과 수월한 내일 기상시간 위해서입니다. 꼭 당장 급하지 않는 일은 미뤄놓고, 휴대폰을 치우시고 아이와 같이 수면 시간을 확보하세요. 

 

4. 아침시간에 아이와 많이 놀아줘라.

 

컨디션 좋은 아침 시간에 아이와 많이 놀아 주세요. 아이도 일어났을 때가 제일 컨디션이 좋습니다.

일을 하는 엄마라면 출근 전 아이와 놀아 줄 수 있는 가장 여유 있고 체력이 좋은 시간입니다. 

 

5. 실패해도 어쩔 수 없다는 마음을 가집니다.

자녀가 없는 사람의 아침 루틴과는 전혀 다릅니다. 예기치 못한 상황에 항상 일어납니다. 그러니 실패해도 어쩔 수 없다

라는 마음으로 융통성 있게 생각합니다.

 

6. 아이와 함께 여유 있는 아침 루틴을  만들어라.

 

새벽과 아침 기상은  많은 연구 결과 아이의 발육과   정서적 안정감을 준다고 합니다. 여유 있는 아침 시간은 어린이집을

보내거나  등교 시 서로 충분히 안아주고 교감하면서 보내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유아인 경우는 아침을 시간에 쫓겨 허둥지둥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그날의 기분과 마음을 좋지 않게 보낼 확률이 많습니다. 그러니 아침 시간을 여유 있게 보내기 위해서는 아이와 함께  계획 있는 저녁 루틴을 짜고  좋은 아침 루틴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도 영 유아 아이들을 키울 때가 제일 바쁘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러니 최대한 이 시간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허둥지둥 정신없이 하루를 보내는 것과 차분히 아침을 맞는 생활습관은 삶의 질에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침착하고 여유 있게 아이와  함께하는 미라클 모닝은  행복한 하루를 보내는 시작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자기계발 > 미라클모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월9일 화요일. 스승  (0) 2024.04.09
미라클 모닝 실천 일기  (0) 2022.07.05

댓글